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협, '할랄 수출상담 센터'개소

무협, '할랄 수출상담 센터'개소 - 1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6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할랄 수출상담 센터'를 개소했다.

'할랄 수출상담 센터'는 중소 무역업계의 할랄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시장 정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거대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할랄시장은 전 세계 17억 명(2014년)의 소비인구와 약 1조7천억 달러(2015년)의 시장 규모를 보유하고 있으며, 빠른 성장세로 2021년에는 2조 7천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개소식에 앞서 무역협회는 한국할랄수출협회, 한국할랄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시장정보 공유 및 업계 제공, 마케팅 행사 개최 등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편 같은 날 코엑스에서 중소무역업계를 대상으로 '업계가 직접 전하는 할랄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및 상담회'를 개최했으며, 200여 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할랄시장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무역협회는 코엑스에 작년 1월 '무슬림 기도실'을 설치하고 연간 1천 명 이상의 무슬림 내방객의 종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은 "할랄시장은 인구 증가와 시장 잠재력을 볼 때 반드시 잡아야 할 +α(플러스알파)의 시장"이라며 "우리 중소기업에게 많은 기회가 열려있는 시장인 만큼 무역협회는 이번 상담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할랄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3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