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숲가꾸기사업으로 더 푸르게


함안군, 숲가꾸기사업으로 더 푸르게 - 1

함안군은 경제적·생태적으로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숲의 자연환경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 달 8일까지 상반기 숲가꾸기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총사업비 2억1천만 원을 투입해 가야읍 묘사리, 칠북면 가연리, 함안면 대산·파수리 일원의 임야 100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산물수집 등의 작업을 진행한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발생한 간벌목 중 소나무류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의 하나로 원목은 우드칩 등으로 재활용하고 잔가지는 톱밥을 만들어 축산·블루베리 농가에 공급하거나 가로수 퇴비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상수리 등 활엽수는 겨울철 저소득계층에 사랑의 땔감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실 있는 사업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오는 28일에는 함안면 파수지구 사업현장에서 경남도·시·군 공무원, 사업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사업 현장토론회와 기계화교육을 개최, 사업 추진방향 논의와 기술·안전·임업기계장비 교육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이 주는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생태학적으로 건전한 숲을 조성해 군민들의 정서 함양과 산림이 지닌 다양한 공익적 기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숲가꾸기 사업은 솎아베기, 천연림개량, 덩굴 제거 등의 작업을 통해 입목생장이 불량하거나 산림병해충 등 산림재해에 취약한 인공 조림지와 천연림에 대해 생태적인 안정성을 유지하고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1: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