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해군, '지역특산물 이용한 요리 교육생' 선착순 모집

해산물회
해산물회

남해군은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심화반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특산물을 이용, 관광 상품화될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마련됐다.

해삼과 단호박을 이용한 해삼물회, 해삼비빔밥, 해삼탕, 단호박찜닭, 단호박해물찜 등의 조리법을 익혀 볼 수 있다.

교육일정은 내달 3일, 6일, 7일, 10일 등 총 네 차례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요리에 관심이 있거나, 남해 특산물 요리를 배우고 싶은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문화팀(055-860-3948)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호응이 좋은 음식을 선정,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보급교육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남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남해만의 특화된 먹거리를 알리고 대표 브랜드 음식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요리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www.namhae.go.kr/)나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문화팀(055-860-3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1: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