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중구, 음식문화개선 위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실시

인천중구, 음식문화개선 위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실시 - 1

인천 중구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구문화회관, 영종하늘문화센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교육을 어린이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2일간 5회에 걸쳐 1천400여 명이 관람,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해 진행했으며, 식습관조성 시기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해 즐겁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공연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해 실시했다.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 5대 영양소와 운동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부정·불량식품 또는 당과 나트륨 과잉섭취가 우리 몸에 미치는 나쁜 영향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필요한 실천 내용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음식캐릭터의 등장과 신나는 노래들로 진행해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구 관계자는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형식의 교육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2: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