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성군, '2017 아줌마대축제'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장성군, '2017 아줌마대축제'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 1

장성군이 '2017광주전남아줌마대축제'(이하 아줌마대축전)이 열리는 광주광역시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서 장성 농산물을 맛볼 수 있는 장터를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아줌마대축전에 참가해 장성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사과주스, 발효효소, 방울토마토, 아로니아 분말 등 현재 생산되는 신선한 과일과 가공식품 등이 주를 이뤘다.

군 관계자는 "직거래 장터 운영이 일시적 농산물 판매를 위한 것이 아니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을 상대로 '귀농·귀촌 1번지' 장성의 제도와 여건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상담을 병행한다.

최고의 귀농·귀촌 지로 꼽히는 장성을 도시민들에게 자세히 소개해 잠재적 귀농인들을 적극 발굴하고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장성군은 도시민이 많이 보이는 행사에 적극 참여해 귀농·귀촌 홍보 및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자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 5월에도 조선대학교 장미축제에 참가해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7광주전남아줌마대축전'은 '제2의 청춘 아줌마를 줌인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줌마가 중심축이 되어 우리 사회에 내재한 상처와 갈등을 치유하고 공존과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으며 22일부터 4일간 영산강 문화관 일원에서 각종 강연대회와 축하쇼 등이 펼쳐진다.
(끝)

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3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