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지역아동센터 '건짱교실' 운영

<사진> 2016년 지역아동센터 영양교육 사진
<사진> 2016년 지역아동센터 영양교육 사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짱교실을 운영한다.

전국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결과 아침식사 결식률 및 신체활동 실천율, 구강질환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는 실정이다.

이에 아동들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역아동센터 10개소 250여 명을 대상으로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치위생사, 금연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운영하게 된다.

지역아동센터별 총 2회에 걸쳐 개인별 체지방 검사를 통해 결과설명 및 건강상담, 영양교육 및 딸기우유 만들기 체험, 올바른 운동방법 및 운동체조 교육, 구강검진 및 올바른 잇솔질, 불소도포 실시, 음주 및 흡연폐해교육 등 교육과 체험을 병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062-350-4133)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생활실천이 평생의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로 교육 및 체험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능력을 길러주고자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아동이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