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남도, 사방댐도 가뭄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다

경남도는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사방댐 764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4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하며 사방댐 담수 수위 및 안전시설물 점검 등 시설물 위험요소 점검은 물론 산촌지역 농업용수로 이용되고 있는 사방댐은 배수밸브 정비를 통해 농업용수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방댐은 산속 계곡에서의 토석 및 유목의 하류 유출을 저지해 재해를 방지하는 시설물로서 강에 설치되는 일반 댐과는 기능이 다르지만 최근 가뭄이 확산되면서 담수능력이 있는 사방댐에서는 산촌지역 농업용수로 이용되고 있다.

도내에는 1천90개의 사방댐이 재해예방 목적으로 시설돼 있고 이중 담수가 가능한 사방댐은 650개소이며 산촌지역 농업용수로 이용하고 있는 사방댐은 447개 정도로 파악되고 있다.

박세복 경남도 산림녹지과장은 "사방댐은 산림재해로부터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기능이 큰 만큼 앞으로도 시설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160억 원을 들여 64개소의 사방댐을 산림재해예방목적으로 시설하고 있으며 6월 말까지 60개소 완료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경상남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5: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