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 소식지' 여름호 발행에 기대감 고조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반기 1회 발행하던 화순 소식지를 올해부터 분기 1회 발행해 여름호를 새롭게 선보인다.

군은 이와 관련, 22일 편집위원회를 열고 7월 초 발행 예정인 화순 소식지의 편집 등을 심의했다.

화순소식 제134호인 여름호는 군민뿐만 아니라 외지인들도 화순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질박한 풍경, 맛있는 음식, 고결한 정신을 고루 담았다.

화순의 여름나기 명소를 특집으로 다뤘고 기획연재에서는 의병장 최경회의 투강시에 관한 이야기를 실어 '의향 화순'에 대한 자부심을 상기했다

또한 민선6기 3주년의 성과를 운주사 칠성성에 빗대어 일곱 부분으로 살펴봤으며 군민과의 인터뷰를 수록해 '군민이 원하는 군정'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화순 돌아보기 코너에서는 동복장을 소개해 정답게 살아가는 이웃들의 모습을 인간미 넘치게 그렸다.

군 관계자는 "화순소식지에 우리 지역의 자연, 인물, 역사를 더 깊이 있게 다루어 군민·향우뿐 아니라 외지인들도 화순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게 하겠다"며 "화순소식지를 통해 군민과 향우들에게 군정 소식을 알리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며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름호는 7월 4일에 발행될 예정이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