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장난감은행 운영협의회원 위촉

진주시, 장난감은행 운영협의회원 위촉 - 1

진주시는 23일 오전 11시 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이창희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난감은행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장난감은행 운영협의회'를 구성해 위촉식을 가졌다.

진주시장난감은행 운영협의회는 학계, 보육시설, 학부모, 자원봉사 등 8개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은 장난감은행 주요활동 동영상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임원선출, 장난감은행 주요 사업안내,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2년간 장난감은행 운영에 따른 각계 의견수렴과 함께 새로운 영유아 시책 개발 등에 따른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주요기능으로는 장난감은행 운영지원 및 발전방안 마련, 효율적인 홍보 전달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자원봉사자 모집·관리에 관한 사항 등 장난감은행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협의회 구성원의 전문적인 지식과 활동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복지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며 진주시 복지행정이 더 발전하고 변화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며 "전국적인 롤 모델로 각광을 받고 있는 우리 시 장난감은행이 증세 없는 실질적인 복지의 대안으로서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전문성과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의견과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의 '아이가 즐거운 장난감은행'은 연회비 2만 원으로 회원가입만 하면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무제한 장난감과 도서를 대여하고 있어 부모들의 장난감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들어주고 아이들에게는 건전한 사회성을 기르는 전인교육장 역할과 함께 부모들에게는 새로운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지공간으로 전국 지자체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3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