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도시민의 특별여행 '웰니스팜 소풍' 운영

광양시, 도시민의 특별여행 '웰니스팜 소풍' 운영 - 1

광양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매화의 도시 광양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웰니스팜 소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매실의 고장 광양에서 펼쳐지는 '웰니스팜 소풍'은 서울시 서대문구 주민 40여 명이 참여해 웰니스팜 기(氣)치유와 향기(香)치유, 빛(光)치유, 맛(味)치유 등 총 4개의 특별한 테마체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웰니스팜 기(氣)치유에서는 도선국사 마을에서 매화두부 만들기와 쪽 염색, 매실 훈증 테라피, 매실수확 및 가공 등의 체험이 이뤄졌다.

향기(香)치유에서는 매실방향수 향기차 무료 시음과 광양전통숯불구이 식사로 진행됐다.

특히, 농가의 특성에 맞게 황토집, 통나무집, 한옥집 등 숙박시설에서 잠을 자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일차 빛(光)치유에는 천연비누와 내 몸에 맞는 매실수용품 만들기 등을 가졌으며, 광양 죽필을 견학했다.

마지막 맛(味) 치유에서는 빵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장형곤 농산물마케팅과장은 "100세 시대가 시작되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매실의 항산화 효과를 알리고 광양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는 '안티에이징(anti-aging) 도시'라는 이미지를 심어 줬다"고 말했다.

한편 '웰니스팜 소풍'은 광양매실 농가들이 참여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여행상품으로 만든 사례로, 도시와 농촌을 직접 연결해 도시민들은 체험과 함께 제품을 구입하고 농민들에게는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웰니스팜'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합친 합성어 웰니스(Wellness)와 농장(Farm)을 더한 말로, 광양의 특산물인 매실을 이용해 도시민들의 바쁜 생활과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 정신을 말끔히 치유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3일 14: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