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피서철 해변 관광객 맞이 준비 끝

인천강화군, 피서철 해변 관광객 맞이 준비 끝 - 1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2017년도 피서철 해변 종합 관리 운영계획'에 따라 해변 시설물들을 정비하는 등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손님 맞을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해마다 휴가철이면 강화군의 주요 해변은 관광객들로 북적북적하다.

강화군의 주요 해변으로는 화도면 동막 해변과 삼산면 민머루 해변이 유명한데 이 중 동막 해변은 지난해 2만6천여 명이 다녀갔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더욱이 오는 28일부터 석모대교가 개통됨에 따라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들이 강화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군은 지난 6월 초 '2017년도 피서철 해변 종합 관리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해변 모래 포설, 주차선 도색, 샤워장 및 화장실 세면대 보수 등 해변 시설물들을 정비해 왔다.

유관기관 회의를 열어 관광객 불편사항들을 점검하고 안전관리대책 및 비상연락체계 등도 점검했다.

또한 군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해파리 방지망과 안전 부표를 설치하는 등 안전장비 점검을 마쳤다.

7월 1일부터는 군청 문화관광과에 종합상황반을 운영하고 현장에는 강화경찰서 및 소방서, 인천해양 경비안전서 등과 협력해 해변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청소관리 대책으로는 청소차 운행 횟수를 늘려 주 6회 운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7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강화를 다녀갈 수 있도록 관광객 수용태세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막과 민머루 해변은 7월 1일부터, 서도의 대빈창, 조개골, 뒷장술 해변은 7월 22일부터 개장한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3일 17: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