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권명호 동구청장, 모교 방어진초에서 진로 특강


권명호 동구청장은 이날 방어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방어진초등 5∼6학년 140명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라는 제목으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구청장은 방어진에서 태어나 자란 어린 시절 이야기와 구청장이 되기로 결심한 과정, 구청장으로 일하면서 느끼는 점 등을 이야기하며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권 구청장은 "구청장이 되기 전에 학교운영위원장을 하면서 동구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기관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한 적도 있고 이런저런 일들을 제대로 하려면 일반 주민으로 있어서는 안 될 것 같아서 구의원에 도전해 지금은 구청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가 바라는 모든 꿈은 계속할 용기만 있다면 모두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또한 권명호 동구청장이 선후배와 힘을 모아 폐교될 뻔한 학교를 지켜냈다고 말하는 대목에서는 후배들은 큰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청장님의 어린 시절의 힘든 이야기와 함께 꿈을 이룬 이야기를 들으니 청장님이 더 정겹게 느껴졌다"며 "이번 특강으로 인해 멋진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배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17일 16: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