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올여름 피서 영광으로 떠나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시원한 바다와 아름다운 경관이 함께하는 고장 전남 영광을 소개한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 정도로 황홀한 영광의 백수해안도로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절경과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올여름 피서의 백미다.

또한 인근 가마미 해수욕장은 드넓은 백사장과 200여 송림이 어우러져 호남을 대표하는 피서지로 꼽히고 있다.

백수해안도로를 지나 영광대교를 따라 이어지는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는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승 마라난타가 백제불교를 최초로 전래한 법성포에 자리 잡고 있다.

간다라 양식의 유물관과 국내에서는 유일한 4면 불상 등 다양한 불교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옆에 위치한 법성포 숲쟁이 꽃동산은 다양한 꽃과 조경이 일품인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을 비롯해 산책로, 조명과 어우러지는 계단식 인공폭포, 넓은 주차장 등이 조성돼 있다.

더위를 피해 꽃과 나무 사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걸으면서 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둘러 본 후 예로부터 남도 전통 먹거리 대표 지역으로 유명한 법성포에서의 굴비정식은 한 번쯤은 먹고 가야 할 대표 음식이다.

올여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영광으로 오셔서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가시길 바란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17 17:37]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