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LG전자, '소통의 R&D'로 소프트웨어 경쟁력 키운다

LG전자, '소통의 R&D'로 소프트웨어 경쟁력 키운다 - 1

LG전자(066570, www.lge.co.kr)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했다.

LG전자는 19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2017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SEED: Software Engineers' Energizing Day)'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부문 및 각 사업본부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뿐만 아니라, 개발 단계에서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 다수 개발자들의 집단 지성을 활용하는 방법 등도 공유했다.

또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중요한 창의성과 열정을 키우기 위해 요리, 건강관리 등과 같은 자유로운 주제로 개발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LG전자 CTO부문 소프트웨어센터장 박일평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마음껏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축제"라며 "개발자들 간의 자유롭고 활발한 교류는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거시적 관점에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코딩 능력이 탁월한 '코딩 전문가' ▲개발 단계에서 테스트 및 품질을 책임지는 'SDET 전문가' 등 사내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끝)

출처 : LG전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19일 14: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