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중구, 도소매상점거리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인천중구, 도소매상점거리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 1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8일 우현로 35번길 일원의 기존 도소매상점거리 부스에 "근대 건축의 재조명 전(展)"이란 주제로 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지역주민과 행인들에게 중구의 근대 건축물을 주제로 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천중구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홍예문화예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 중구청의 후원 아래 18일부터 약 2달여간 회원들이 직접 그린 작품 90여 점을 전시할 계획이다.

중구는 지난해 우현로 일대에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도소매상점거리를 조성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강서유통조합과 운영계약을 체결해 운영했으나 뜻밖의 사드 악재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자 운영자인 강서유통과 계약을 해지하고 해당 거리에 청년몰 조성을 추진 중이다.

구 관계자는 "청년몰 조성까지는 일정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그 기간 부스를 활용한 전시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미술 작품 감상기회 제공과 거리 미관개선 효과까지 얻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전시회 첫날 인근 상인들은 '그동안 부스가 굳게 닫혀있어 거리가 전체적으로 어두웠는데 하루 사이 확 살아났다'며 전시회 개최에 적극적인 호응을 보였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