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봉사 활동 체험의 장 '루리잔치'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2일(토)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청소년봉사동아리 연합축제 '루리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루리'란 모든 것을 이룬다는 순우리말로 청소년이 성취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한다는 의미이다.

송파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이 행사는 송파구 거주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실천하는 봉사활동 체험의 장이다.

올해는 약 16개의 송파구청소년봉사동아리와 사회·복지 관련 외부기관 등 약 1천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봉사활동 영역을 발견하고 장기적인 봉사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요 체험부스는 ▲나의 자원봉사 성향 영역 찾기 ▲자원봉사 알아보기 퀴즈 ▲(장애)수화배우기 및 장애체험 ▲(노인)치매인식개선 및 관련 봉사활동 알아보기 ▲(안전)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안내 ▲실종예방 구슬팔찌만들기 등 21개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체험부스 운영은 5시 30분에 마감한다.

다양한 봉사 영역을 미리 체험해 보는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은 물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 또한 가능하다.

또 체험부스 참여 학생들에게는 최대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한다.

그 외에 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02-2202-136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파구 복지정책과 양준형 주무관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루리잔치'는 송파구 관내에 산재해 있는 자원봉사 동아리를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할 기회"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0: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