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박은정 권익위원장, 시민사회단체와 새 정부 반부패정책 의견 나눈다

박은정 권익위원장이 반부패 시민사회단체를 만나 청렴 실천운동의 마중물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국민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주요 반부패 시민사회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반부패 활동 단체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참여연대, 한국투명성기구,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행정개혁시민연합,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내부제보실천운동이 참석한다.

특히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등 5개 단체는 지난 대통령 선거에 앞서 대선후보에 '반부패 12대 정책'을 제안했을 정도로 적극적인 반부패 활동을 벌이고 있어 국민권익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새 정부의 반부패 정책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대한민국은 국정농단 사태로 대내외적으로 국가위기 상태에 처했었지만 입법·사법·행정부와 시민사회가 반부패 자정능력을 발휘해 평화적이고 민주적으로 위기를 극복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는 부패방지 체계를 재구축해 청렴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새 정부의 반부패 정책에 대한 시민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가능한 반부패 민관 거버넌스의 발전방안을 논의해 수평적 민관협력을 통한 반부패 추진 의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끝)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