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자매도시 일본 하다노시 대표단 파주 내방


자매도시 일본 하다노시 대표단 파주 내방 - 1

파주시 자매도시인 일본 하다노시 대표단이 미야무라 요시카즈 부시장을 단장으로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파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그동안 양 시간의 청소년 영어 캠프, 유소년 축구 교류 등이 활발히 진행돼 오다 일본 국내 사정으로 교류가 연기됨에 따라 파주시에 양해를 구하고 그 대안으로 시니어 축구 교류 등 민간교류로의 교류 영역 확대에 대해 협의를 하고자 이뤄졌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그동안의 활발했던 교류가 잠시 미뤄진 것은 애석한 일이나 이를 계기로 또 다른 민간교류로 교류 영역을 확대해 가는 것은 양 시의 입장에서 매우 바람직한 일"이라며

이어 "앞으로 행정, 문화, 민간분야 등 다양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다노시는 동경에서 60km 떨어진 가나가와현 중서부에 있는 도시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형 도시다. 풍부한 자연의 혜택을 받아 물이 맑기로 유명해 일본의 환경청이 실시한 명수 백선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파주시와는 지난 2005년에 자매도시를 체결해 청소년, 스포츠, 문화, 행정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