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마사회, 'KSQI' 2년 연속 공공서비스 우수기관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지난 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7년 한국 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평가에서 2년 연속 공공서비스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기업이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가 고객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 지 여부를 서비스 품질 이행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서비스 평가단이 27개 산업, 11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2016년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과 부산 등 5대 광역시 소재 사업장 등을 직접 방문해 암행조사(미스터리 쇼핑)방식으로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인사·친절성·업무지식·고객배려 등 11개 항목이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초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2년 연속 최고(S)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7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한국마사회의 높은 서비스 품질을 대외적으로 공인받았다.

한국마사회가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현장 근무자에 대한 지속적인 CS교육과 CS매뉴얼 정교화, 서비스 평가 체계를 고도화해 매년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주력한 점이 좋은 평가로 나타난 것이다.

이양호 한국마사회 회장은 "국내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 권위를 갖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2년 연속 공공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현장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을 핵심가치에 두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