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로 세계 벼 품종 보러 오세요

여주로 세계 벼 품종 보러 오세요 - 1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세계 35개국의 518개의 벼 품종을 재배함으로써 쌀의 고장인 여주의 이미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센터 내 실증시범포장에 위치한 벼 유전자원포를 다랑논 형태로 1천 390㎡ 규모로 조성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수도담당자인 원지은 지도사는 "여주시 벼유전자포 부지에 벼 잎색이 노란색인 황도, 자색인 자도, 수양버들처럼 늘어지는 벼, 키가 15cm밖에 자라지 않는 난쟁이 벼 등 각양각색의 벼를 심어 벼 품종의 변천사를 볼 수 있다"며

이어 "농업인 및 학생들의 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고 벼 유전자원포 운영을 통해 다양한 벼 유전자원의 지역적응 시험을 통한 고품질 품종을 선발 보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한반도 벼농사의 발상지로 예로부터 이곳에서 생산된 쌀은 임금님 밥상에 올라가는 진상품이었다.

또한 2006년 12월 18일 전국 최초로 국가지정 쌀 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연간 생산액은 약 1천억 원으로 대한민국 1위 쌀의 자존심을 걸고 최고의 미질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5: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