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경로우대 목욕이용권 지원 확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관내 어르신들의 쾌적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경로우대 목욕이용권을 하반기부터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반기당 6매(1매당 4천 원)씩 총 12매를 배부해오던 것을 높은 선호도를 고려해 이번 하반기부터 배부량을 상향 조정해 반기당 12매씩 1년에 총 24매(1인 월 2매)의 목욕이용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로우대 목욕이용권은 영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은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관내 협약을 맺은 목욕탕, 이·미용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민선 6기 김준성 군수의 공약에 따라 배부한 지 3년째를 맞이하는 현재 90%를 상회하는 높은 이용률을 보이면서 노인복지의 대표적인 인기시책으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이번 목욕이용권 지원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건강 유지에 일익을 담당하며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고 경로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반기에 신청하신 분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사무소에서 수령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수령하기 힘들 경우 가족이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하반기 연령 도래자 등 추가 대상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노인가정과나 읍·면사무소 맞춤형 복지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0일 16: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