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1위로 대상 수상

파주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7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결과 대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지속되는 경기 둔화 해소와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정부 차원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신속한 예산집행을 독려하고 그 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주요 평가기준은 1분기 예산집행 실적과 민간 부분 집행실적 및 예산규모 가중치 등이다.

파주시는 그동안 재정의 신속집행을 위해 지난해 연말부터 시설직 공무원의 조기발주 합동 설계단을 운영해 연초에 이미 소규모 자체사업 86건의 설계를 완료했다.

또한 부시장을 단장으로 주 1회 집행실적 관리 및 부진사업의 원인분석과 해법 모색 등을 적극 추진해왔고 체계적인 재정집행 관리를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그 결과 대상액 4천986억 원 중 3천752억 원을 집행해 75.25%의 집행률을 달성하면서 지난 3월 상반기 평가에 이어 전국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 중 1위로 대상을 수상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은 일자리 창출 등 경기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대내외 리스크 확대 가능성에 선제적 대비를 위해 필요한 정부시책"이라며 "이번 상반기 집행은 물론 하반기 집행 관리 및 지속적 점검을 통해 효율적인 재정운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