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대구교육공동체와 시민 대상 미래교육 정책 공모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지난 10일(월) '2017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출범과 연계해 교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와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대구 미래교육 정책 제안을 받는다.

제4차 산업혁명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가 예측되는 가운데 교육 분야 또한 종전의 지식 위주에서 역량 중심으로, 대학 입시 위주에서 평생 교육으로, 공급자 위주에서 학생 개인의 삶으로 초점이 바뀌어 가고 있다.

이에 대구시교육청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을 위해 2017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을 운영하는 한편, 학교 교육의 주체인 교원과 학생, 학부모 그리고 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시민 사회의 요구와 제안을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활동에 적극 반영하기로 한 것이다.

우동기 대구시 교육감은 "제4차 산업혁명은 이미 시작됐고 이 문명사의 변화는 장차 우리 삶에 심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러한 때에 우리 대구교육이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올바르게 그리기 위해서는 학교장을 비롯한 교원과 학생, 학부모, 시민 사회가 그 어느 때보다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대구교육공동체와 시민 사회가 대구 미래 교육 정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4: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