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우주항공축제 10년 맞이 대변신, 별별 우주이야기

고흥군 우주항공축제 10년 맞이 대변신, 별별 우주이야기 - 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나로우주극장, 별, 별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제10회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5일간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우주를 특화 테마로 선정한 고흥만의 지역축제로 2017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됐다.

이번 축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빅뱅3(BigBang3) 프로그램은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BigBang1'은 나로우주센터에서 즐기는 나로우주센터 발사 현장 견학, 우주과학관 체험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고, ▲'BigBang2'는 돔 영상관에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는 우주극장, ▲'BigBang3'는 '프린지 나로'로 우주에 대한 예술적 상상이 가득한 공간으로 준비돼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축제에 앞서 7월 21일(금)∼22일(토) 오후 4시부터 서울 뚝섬 한강공원 자벌레 일원에서 고흥우주항공축제 사전홍보행사가 열린다.

이틀간 뚝섬에서 진행되는 사전행사는 우주의 판타지를 관람하는 우주극장(360 Dome Theater)과 태양과 행성 등을 관찰하는 천체망원경 체험, 빛 나누기와 폼로켓 체험, 생동감 크루와 IT밴드 카타 등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무더위를 피해 한강을 찾는 서울시민들에게 고흥이 준비한 우주보따리가 펼쳐내는 우주여행은 그동안 한강에서 만나지 못했던 우주환타지를 경험하게 할 것이다.

지난해의 경우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7만여 명이었으며 이 중 90%가 타 지역민으로 나타나 이미 전국 규모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만큼 올해는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훨씬 풍성한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규 운영될 예정인 데다 이미 지난해에 전국적인 축제로 입지를 굳힌 만큼 올해 축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 여름철 만족스러운 가족 여행지로 명성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6: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