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자원봉사 체험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의왕시, 자원봉사 체험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 1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한 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17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원데이 체험학교, 청여울 프로그램, 우리동네 볼런티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데이 체험학교는 생명사랑 교육을 듣고 다육화분을 만들어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분들께 감사편지와 함께 전달할 계획이며 청여울 프로그램은 생명사랑 교육 후 손바느질로 마스크를 만들어 의왕시 관내 어린이집에 후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동네 볼런티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의왕시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이 생명사랑 교육을 듣고 아파트 주민들에게 소음방지패드를 나누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각 수요처를 방문하여 환경정화, 업무보조, 야간방범, 학습지도 마을문고 일손돕기, 노인시설 활동,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학습지도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3천5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1일 2∼7시간의 자원봉사 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자원봉사센터(031-454-1365)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7: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