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폭염대비 생활관리사 교육 실시

거창군, 폭염대비 생활관리사 교육 실시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21일 거창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최근 폭염 발생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관리사 41명을 대상으로 '폭염대응 행동요령' 전파에 대한 교육을 했다.

거창군은 홀로어르신이 5천314명으로 노인인구 1만5천591명 중 34%를 차지하고 있어 폭염과 각종 안전사고에 특히 취약한 실정이다.

이에 현재 홀로어르신의 안전사고와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38명의 생활관리사가 1천64명의 홀로어르신을 매주 1회 방문과 2회 안부확인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노인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의 임무인 폭염대비 사전준비 사항, 폭염 발령 시 이행사항, 홀로어르신의 폭염대응 행동요령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폭염관련 안전 확인 시 생활관리사의 행동요령도 함께 안내했다.

만약 사고 발생 시 보고체계에 대한 내용도 숙지하도록 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했다.

군은 이 밖에도 폭염대비 어르신들의 보호를 위해 안전지킴이 사업으로 1천360명을 대상으로 주2∼3회 방문해 요구르트 지원과 안부 확인, 응급안전알림 서비스사업으로 210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299개 소의 경로당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7∼8월에는 냉방비를 추가 지원하고 있으며 폭염대응 행동요령과 안내 포스터를 읍면을 통해 홍보하며 폭염대비 어르신 보호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1일 17: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