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기장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 정부 추경사업 확정

부산기장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 정부 추경사업 확정 - 1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좌광천 수질개선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오규석 기장군수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이 2017년 정부 추경사업으로 확정됨으로서 그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좌광천은 정관신도시를 관통하는 도심내 공원형 하천으로 많은 주민들이 찾는 정관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이다.

그러나 정관신도시 조성 시 제척된 기존 마을 지역의 생활오수가 좌광천으로 유입돼 수질오염 및 도시미관을 저해해 그동안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됐다.

이에 오규석 기장군수는 정관 지역 주민들의 숙원인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좌광천을 만들기 위해 국회 및 환경부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정관제척지에 대한 오수관로 설치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협조 요청했으며 그 결과 2017년 정부 추경 사업으로 확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총사업비 196억4천900만 원을 투입해 오수관로 L=20km 및 613가구에 대한 배수설비를 확충하는 대규모 사업인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은 올 하반기 공사에 착공해 2020년 완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정관신도시 조성 시 제척된 기존 마을 지역인 산곡마을 외 9개 마을(산막, 가동, 평전, 서편, 예림, 양수, 상곡, 매곡, 정관일반산단, 병산)의 생활오수가 좌광천으로 유입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상당한 수질개선 효과가 예상되며 좌광천은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서의 명실상부한 공원형 하천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2: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