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연수구, 몽골 칭길테구와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실시


인천연수구, 몽골 칭길테구와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실시 - 1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30일까지 1주간 해외우호교류도시인 몽골 칭길테구에서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가 지난 2016년 5월 칭길테구와 우호교류 협정을 통해 문화, 경제, 교육 교류 등 양 도시 간 생산적 우호 교류를 선언한 이후 지난해 칭길테구에서 개최된 구립 여성합창단의 공연에 이어 실시되는 교류 프로그램이다.

구는 서류,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2명의 참가 학생을 선발했으며 칭길테구 구청, 칭기즈칸 박물관 견학과 낙타와 말타기 등 사막 체험 및 몽골 전통 집(게르) 체험 등 국제교류를 위해 24일 출국했다.

이재호 구청장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인식을 넓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 우리 학생들이 국제무대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필리핀 바기오시에서 어학연수 몰입 교육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미국 그린빌시(City Of Greenville)와 자매도시 국제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4: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