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에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 운영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에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 운영 - 1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본격 휴가철을 맞이해 7월 24일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을 운영한다.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카약, 카누, SUP(스탠딩업패들), 수상자전거, 모터보트, 오리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여의도 한강공원 마포대표 남단 일대에서 한 번에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연령별 참여 가능 종목을 나눠 어린이를 위해서는 오리보트, 수상자전거,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수상물놀이장을 준비했고 청소년 및 어른들을 위해서는 카약, 카누, 래프팅보트, 패들보드(SUP) 등으로 나눠 연령대별로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초등학생의 경우 보호자 동반 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야외 스포츠인 만큼 안전문제에 대비해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

집중호우, 태풍 등 풍수해 발생 및 녹조 등 조류경보에 따라 행사 중단, 연기, 취소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자에 한해 운영 여부를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7월 24일(월)부터 8월 20일(일) 기간 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체험장 인근에 샤워장이 있어 체험종료 후 간단한 샤워가 가능하니 여벌의 옷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목에 따라 1만 원에서 2만 원의 참가비가 발생하며 현장접수와 사전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문의는 홈페이지(www.canoegom.com)나 전화(070-7372-0482)로 하면 된다.

최규해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수상레저를 한자리에서 즐길 좋은 기회"라며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시원한 여름을 한강에서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4: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