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해군, '약쑥 케어 체험장' 개장


남해군, '약쑥 케어 체험장' 개장 - 1

남해군에 푹푹 찌는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특색 있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문을 열었다.

남해군은 상주은모래비치 일원에 남해약쑥과 황토, 물놀이장을 접목한 '남해 약쑥 케어 체험장'을 조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상주은모래비치 야영장 인근에 있는 남해약쑥 케어 체험장은 총 4천㎡ 규모로 황토물에 남해의 대표적인 항노화 콘텐츠인 약쑥을 다량 첨가해 에어바운스 체험장으로 조성, 피부미용과 한방효능을 얻을 수 있어 어린이들은 물론 젊은층과 어른들에게도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여름 피서객들에게 힐링 피서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으로, 체험장에 활용된 남해약쑥은 특유의 쌉쌀한 맛과 향긋한 향이 일품으로 쑥으로는 국내 최초로 산림청 품종보호권을 획득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체험장의 원료로 사용하는 남해약쑥은 진액, 약쑥 차, 쑥뜸, 약초 향,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이 전국적으로 유통·판매되고 있다.

체험장은 또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등 각종 물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어 바다에서 즐기는 해수욕만을 상상하며 상주은모래비치를 방문한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여름 놀이터의 즐거움을 안겨 줄 전망이다.

여기에 야간조명시설을 갖춘 바닥 분수대도 설치돼 상주은모래비치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는 볼거리이자 또 다른 물놀이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외에도 간이샤워부스, 탈의장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해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남해약쑥 케어 체험장은 상주은모래비치 폐장일인 내달 20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장은 매일, 남해약쑥 케어 체험은 매주 주말 운영되며, 이는 날씨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어른과 아이 구분 없이 주말 5천 원, 주중 4천 원이며 6세 이하는 보호자 동반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상주은모래비치에 새로운 관광 콘텐츠가 추가돼 피서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게 됐다"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과 이색적인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 피서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남해약쑥 케어 체험장과 바닥분수대는 남해 힐링아일랜드 관광개발종합계획의 사업 중 하나로 총 사업비 7억 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군은 이번 남해약쑥 케어 체험장을 비롯해 올가을에는 상설공연장과 화장실을 신축하는 등 지역의 대표 여름 휴양지인 상주은모래비치의 각종 시설을 더욱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일원에 남해약쑥과 황토, 물놀이장을 접목한 남해약쑥 케어 체험장이 조성돼 올여름 힐링 피서의 장소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끝)

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