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교육개발원, 국가교육통계센터 지정 기념 현판식 개최

한국교육개발원, 국가교육통계센터 지정 기념 현판식 개최 - 1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김재춘)은 7월 24일 월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진천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최보영 교육통계담당관실 과장을 비롯한 교육부 인사 및 한국교육개발원 관계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교육통계센터 지정 기념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7년 6월 22일, 교육기본법, 유아교육법, 초·중등 교육법, 고등교육법 및 각 법 시행령이 시행돼 한국교육개발원이 '국가교육통계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개정된 교육통계조사 관련법들은 교육통계조사의 내용 및 절차, 자료 검증, 기관 간 자료연계, 식별자료의 수집과 보호, 자료제공 범위, 업무부담 경감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국가차원의 지표관리와 예측통계 산출을 규정함으로써 증거기반 교육정책 지원을 강화했다.

교육통계조사는 1962년 중앙교육연구소에서 처음 실시된 이후 1998년 한국교육개발원으로 이관돼 2017년 현재에 이르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내 유일의 국가교육통계조사 전문기관으로 신뢰성 있는 교육통계정보의 생산을 통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교육정책 및 연구 지원,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해 국가교육발전에 이바지해왔다.

이번 관련법 개정과 '국가교육통계센터' 지정을 계기로 한국교육개발원은 빅데이터 시대에 걸맞은 교육통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교육정책과 학술연구, 학교현장 개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한국교육개발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4: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