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경관작물을 축제와 농촌관광 연계

화순군은 특색 있는 경관작물을 지역축제와 농촌관광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24일 화순군에 따르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관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직불금을 지불하는 경관보전직불제를 지역축제와 농촌관광 등과 연계함으로써 농촌의 경관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물론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군은 3억3천200만 원을 들여 257ha 19개 단지를 대상으로 경관보전직불제를 추진하고 있다.

춘양면을 비롯해 이양면·도곡면·도암면·북면·동면 등 5개 면 255농가에서 헤어리베치(경관)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보리(준경관) 작물을 재배한다.

헤어리베치는 76ha, 이탈리안아이그라스, 보리는 181ha로 경관작물은 ha당 170만 원, 준경관작물은 ha당 100만 원이, 경관보전활동비로 ha당 15만이 각각 지급된다.

경관보전직불금은 경관작물 2ha 이상, 준경관작물 10ha 이상 집단화된 지구를 아름답게 형성·유지·개선하기 위해 경관작물 재배 농가에 지급하는 경관보전직불금과 경관작물 재배 농지, 용수로, 마을 꽃길 조성 등 경관을 보전하기 위해 지구별 경관보전추진위원회에서 지급하는 마을경관보전활동 등이 있다.

군은 지난해 말 경관지구별 면적 배정에 이어 각 마을 경관보전추진위원회와 경관보전활동 협약을 체결한 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이행점검을 마쳤다.

경관작물 개화면적을 보면 춘양면이 10개 단지에 107만6천194㎡로 가장 많고 도곡면이 3개 단지에 53만8천527㎡ 등의 순이다.

경관보전직불금은 농가에게 지난 17일 지불했고 마을경관보전활동비는 증빙서류 확인 뒤 올해 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경관보조직불금은 쌀소득보전직불금 보다 지원금이 많은 데다 조사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해 농가에서 선호한다"며 "앞으로 지역 축제와 농촌관광 등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4: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