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경주마 '이천쌀', 첫 출전 우승


이천시 경주마 '이천쌀', 첫 출전 우승 - 1

국내 제3호 말산업 특구지역 이천시의 경주마 '이천쌀'이 지난 22일 오후 2시에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2세 신마(6등급) 제1경주(1천200m) 데뷔전에서 영예의 우승을 차지해 상금 3천420만 원을 획득, 이천시 세외수입에 기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선보였다.

이천시 경주마 '이천쌀'은 내륙 최고 경주마 생산지인 이천(부발읍)에서 생산된 국내산 2세(수)마로 이천의 특산품인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홍보 차원의 '이천쌀'로 명명하고 이번이 처음 출전한 경기였다.

당초 '이천쌀'은 임 모 프로기수와 호흡을 맞춰 훈련해오며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기수의 돌발 상황이 발생해 히든카드로 국내 첫 데뷔전인 프랑스 출신의 외국인 기수 '빅투아르'를 긴급 투입하는 모험적 승부수를 띄운 결과, 적중했다.

또한 '이천쌀'은 연습 주행 시 뒷심의 추입이 좋은 마필로 판단하고 당초 출전 예정이었던 1천m 경주에서 계획을 변경, 1천200m 경기에 출전시켜 결승전 200m 전부터 앞서가던 3마리를 추격, 극적인 역전승의 짜릿한 승부를 연출했다.

이천시장(조병돈)은 말산업특구인 이천시에서 지자제 마주 활동을 통해 내륙 경주마 생산의 중심지임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인 마주활동을 전개 할 뿐만 아니라 우수마 생산 및 육성을 위해 종마지원사업, 마필 생산 및 조련시설 지원사업 등을 계획적으로 추진해 관내에서 생산된 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내륙 최고의 경주마 생산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5: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