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역사기행 '독도탐험대' 출정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역사기행 '독도탐험대' 출정 - 1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박 3일간 청소년역사기행(독도탐험대)가 독도 및 울릉도 일원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24일 새벽에 출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역사기행은 관내 중·고등학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미 세 차례의 사전교육을 통해 독도와 울릉도의 자연과 역사 및 문화를 영상으로 촬영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목표로 미디어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더불어 청소년역사기행 참가 청소년들은 독도에 대한 국제정세와 올바른 역사인식을 함양하기 위한 별도의 역사토론(독도 바로알기)시간을 자체적으로 갖기도 했으며 현장에서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독도탐방을 마친 이후에는 사전교육을 통해 기획하고 탐방활동 과정에서 촬영한 영상을 의정부 몽실학교와 연계해 다큐멘터리로 편집 제작해 이를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청소년역사기행을 통해 올바른 역사인식과 국토사랑에 대한 정신을 고취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고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제작된 독도와 울릉도의 다큐멘터리가 더 많은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독도탐험대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귀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5: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