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청,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청,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 1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일선 교원들의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적극 발굴하고 함께 나누고자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라는 교육출판 사업을 추진한다.

서부교육청은 책 출판사업에 참여할 교원을 9월까지 공개 모집하고 11월까지 심사와 집필을 거쳐 12월에 책으로 출판할 계획이다.

출판된 책은 관내 학교와 공공도서관에 보급해 장학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사업은 교원들이 분야별로 심화된 교육 내용을 출판해 학교현장에 보급함으로써 교육 콘텐츠(장학자료)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교원들에게 저자 데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장학자료는 사례 모음 중심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의견이 있었다.

서부교육청 임동연 장학사는 "교원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노하우를 책으로 발간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자존감 함양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교원들은 9월 6일까지 공문으로 서부교육청에 출판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부교육지원청 김홍식 교육장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추어 교육현장과 교사가 원하는 교육자료를 개발 보급하는 것은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원의 책 출판 교육활동이 교원들의 교육 노하우의 발굴과 교육공유로 이어지고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4일 16: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