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민 건강관리는 원스톱 '항노화 클리닉'에서

함양군민 건강관리는 원스톱 '항노화 클리닉'에서 - 1

함양군은 항노화 플랫폼 함양 명성에 걸맞은 군민 건강을 증진하고자 '미래건강 항노화클리닉'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재활치료실에서 내달 1일부터 오는 연말까지 실시되는 이번 미래건강 항노화클리닉은 재활사업으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는 군이 지리산청정고을 함양 전 군민의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건강유지를 위해 새로 마련한 시책이다.

이번 미래건강 항노화 클리닉은 물리치료사 등 2명의 재활서포터즈가 내담자의 종합 체력을 측정해 노화 정도와 생체기능을 알아보고 체력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식으로 운영된다.

희망 군민은 누구나 보건소를 찾아 방문시간 사전 조율 후 접수·등록하면 클리닉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 기본 인적사항과 설문작성, 사전 체력측정, 측정결과 안내 및 상담, 운동 우선순위 선별, 권장프로그램 안내, 맞춤형 운동제공, 사후 체력측정 등 7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사전 체력측정은 군이 최근 1억여 원의 예산으로 확보한 16종의 종합 체력측정장비를 통해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평형성, 순발력, 민첩성, 각근력, 최대파워 등을 세밀하게 측정하게 된다.

그리고 체력요인별 평가에 따라 상담을 하고, 내담자의 부족한 체력에 맞는 걷기·자전거 타기·줄넘기 등 권장운동을 안내하면서 가이드 역할까지 해주며, 클리닉 후에도 사전·사후 비교분석을 통해 실질적으로 신체 나이를 낮추게 된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100세 건강시대에 맞춰 함양군민 누구나 젊고 활력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번 클리닉을 마련했다"며 "특히 측정결과에 따라 안내 및 상담, 권장운동 프로그램 안내, 맞춤형 운동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젊고 건강한 삶을 원하는 군민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문의 함양군 홈페이지, 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실 960-5343, 4899.

한편 함양군 보건소는 재활사업을 통한 뛰어난 군민건강증진 효과로 모범이 되고 있으며 최근 열린 '2017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준공한 건강증진센터 1층 재활치료실에는 등속성 운동기 등 12종의 재활 장비, 16종의 종합 체력측정장비 등 수십 종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1: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