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광역시북구, '4R 구민참여 환경체험 교실' 운영

부산광역시북구, '4R 구민참여 환경체험 교실' 운영 - 1

부산 북구(구청장 황재관)는 지난 18일, 21일 2회에 걸쳐 구남초등학교 4학년 2학급을 대상으로 부산광역시 생곡동 일원의 환경자원공원사업소와 자원순환협력센터 및 폐가전회수센터를 견학하는 2017년 '4R 구민참여 환경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들에게 자원순환 원칙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자원 재활용 실천을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 북구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영상물 시청 및 홍보관 관람, 매립장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생활폐기물의 처리하는 방법,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됐다.

'4R 자원순환 환경체험 교실'은 연내 2회 추가로 공동주택 관리소장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11월경에 부산광역시 자원재활용센터를 방문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사항을 직접 눈으로 보고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일호 청소행정과장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재활용 분리배출 및 환경 교육은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의 재활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1: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