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기광주시, 외국인주민 사랑나눔 의료봉사

경기광주시, 외국인주민 사랑나눔 의료봉사 - 1

경기광주시가 KB국민은행, 열린의사회와 함께 '외국인 주민사랑 나눔 의료봉사'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 경안종합금융센터에서 지난 23일 열린 '외국인 주민사랑 나눔 의료봉사'는 경제적인 문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외근인 근로자 등 외국인 주민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열린의사회 소속 의료진, KB국민은행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함께했으며 진료는 내과, 마취통증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등 5개 과의 진료가 이뤄졌다.

이번 진료에는 캄보디아 39명, 네팔 16명, 방글라데시 14명, 베트남 9명, 필리핀 6명, 태국 6명, 기타 14명 등 총 104명의 외국인 주민이 무료로 진료를 받았다.

시는 지역 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200여 개의 업체에 무료진료 사항을 안내해 병원 진료를 받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 열린의사회가 지역 내 외국인 주민을 위해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해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외국인 주민들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열린의사회는 지난해 11월부터 광주 지역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 진료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 무료 진료는 오는 10월 22일에 열릴 예정이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2: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