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외식문화 품격 기준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목포시가 일반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 중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서 영업자가 자율로 위생등급을 선택해 평가를 신청하고 평가 점수에 따른 등급을 지정·홍보한다.

평가는 결과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위해 위생평가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 위탁해 이뤄진다.

각 등급별로 기본분야, 일반분야, 공통분야 등으로 구분된 평가표에 따라 진행되며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위생등급제에 지정된 업소에는 출입검사 2년간 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 개·보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목포시 보건위생과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목포시지부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거나 인터넷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 103개소에 대해 우선적으로 신청을 유도할 계획"이라면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많은 영업주들이 참여해 업소의 위생 수준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3: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