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재정신속집행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달성

전국 '최우수' 달성이라는 성과는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새 정부의 정책 기조에 따라 공공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시정의 총력을 기울여온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최우수 기관 선정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신속집행 실적, 민간집행 실적, 예산규모 가중치, 월별 집행실적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시에 따르면 일반회계+특별회계(공기업 포함)에서 행정자치부가 제시한 100%를 초과한 6월 말 기준 5천249억 원을 집행, 목표액 4천413억 원 대비 118.92%를 달성해 경남 도내 1위는 물론 18개 시군 중 유일하게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로부터 재정인센티브 특별교부세 7천만 원 확보와 기관 표창을 수여받게 됐다.

김해시는 지난 6개월간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일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집행 추진 상 문제점을 조기 해소하기 위한 대책 회의를 매월 2회 실시하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한편 시는 이번 성과를 비롯해 지난 2015년 상·하반기 조기집행 전국 최우수, 2016년 상·하반기 조기집행 전국 최우수 등 3년 연속 수상실적을 올리며 경남 도내 유일한 명실상부 모범 신속집행 최우수기관임을 증명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한 국가 정책에 적극 동참한 결과 3년 연속 수상 성과를 이룬 김해시 공무원의 행정능력을 다시 한 번 더 높게 평가한다"며 "하반기에도 주요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추진해 연말 예산이 집중되지 않도록 건전재정 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7: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