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교육청, 석면 제거 위험 제거

대구시교육청, 석면 제거 위험 제거 - 1

대구시교육청(우동기 교육감)은 지난 24일(월)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기관) 교육 시설 담당 직원, 석면제거 공사 대상 학교, 석면제거 공사업체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석면제거 부실공사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 공사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최근 석면 공사에 대한 언론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하계 방학 기간에 있을 석면제거 공사 시 부실공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석면 해체 작업 절차 ▲학교 석면 관리 ▲석면 해체 작업 시 준수 사항 ▲석면 폐기물 처리 시 방법 ▲석면 안전사고 사례 ▲개인 보호구 ▲각종 석면 작업 장비 등을 교육했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은 이날 교육 후에도 학교 및 공사관계자의 석면 안전 관리를 지원하고자 교육청 홈페이지 공개자료실에 석면 해체 작업 매뉴얼과 관련 동영상 자료를 탑재했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이날 석면제거 안전 교육과 더불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사 시 유의 사항을 전달하고 공사 청렴 다짐서를 안내하기도 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 학교, 공사관계자가 함께하는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불감증을 불식하고 공사분야 부패 근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7: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