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마술 활용한 '2018 평창 홍보 영상' 해외에서 호평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오영우, 이하 해문홍)이 지난 24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대회) 개최 200일 전 기념일(G-200, 지난 24일)에 맞춰 해외에 공개한 평창대회 홍보 영상이 하루 만에 온라인 조회 수 110만 건을 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여름에 즐기는 겨울 스포츠'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 공개된 홍보 영상은 크로스컨트리·스키점프·스피드스케이트·스노보드 등 올림픽 대표 4개 종목을 마술과 접목해 제작됐다.

이 영상은 아시아 최초로 세계마술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을 가진 마술사 유호진이 서울 상암동 건물을 수직으로 내려오면서 크로스컨트리를 타고, 광화문광장에서 스키점프를 하고, 인천 송도 호수 위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며, 버스에 매달려 스노보드를 타는 등 매우 이색적인 장면으로 구성돼 있다.

해문홍은 본편(약 1분짜리 4개 종목별 영상), 종합편(4개 종목의 본편을 재구성한 영상) 및 메이킹편(본편 촬영 후기를 모은 영상) 등 총 6편으로 구성된 영상을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24일에는 종합편, 오는 25일에는 본편, 27일에는 메이킹편 등,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24일에 공개된 종합편은 하루 만에 코리아넷 페이스북 44만7천236건, 유튜브 66만399건 등 11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에 대해서는 유튜브 174명, 페이스북 6천230명이 '좋아요'를 눌렀으며, 영어를 비롯해 러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쓰인 댓글로 미뤄봤을 때 주요 각국에서 고르게 영상을 시청한 것으로 보인다.

영상에 달린 댓글은 대부분 "놀랍다"라는 반응과 어떻게 촬영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대부분이었다.

"멋진 동영상에 다이내믹한 코리아가 담겨 있는 것 같고, 평창 동계올림픽이 너무 기대된다" (이집트 Reem Molokhia)

"놀랍다! 제가 본 홍보 영상 중에 가장 쿨하고, 마술과 올림픽의 조화가 멋지다" (인도네시아 Dian Purwanti)

"특수 촬영이겠지만 놀랍다!" (파나마 Vielka Gisela Chenier Guerra)

이 밖에 버스에 매달려 스노보드를 타는 장면이 영화 '백 투 더 퓨처'의 주인공 '맥플라이'를 연상케 한다(airbear320)는 댓글도 눈길을 끌었다.

해문홍 오영우 원장은 "동계올림픽이 열리지 않는 여름에 동계올림픽 종목을 직접 해보면 어떨까 하는 역발상과 세계인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질만한 소재로 마술을 사용한 점,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누리꾼들의 온라인 참가를 적극 유도한 점 등이 이번 홍보 영상에 대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해외 온라인에 먼저 공개된 이번 홍보 영상은 문체부 누리집, 해문홍의 누리집), 2018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5일 18: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