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교육청, 나라꽃 만개하는 학교 만들기 박차

충남교육청, 나라꽃 만개하는 학교 만들기 박차 - 1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6일 천리포수목원에서 3개년 계획으로 추진 중인 '무궁무진 나라꽃 피우는 학교만들기'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0개의 중심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협의회 및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3일 업무추진(T/F)팀 회의를 통해 무궁화 관리 제반여건이 좋은 논산 광석초, 당진 면천초·북창초, 금산 신대초, 부여 외산초·구룡초·옥산초, 서천 비인초, 아산 영인중, 홍성 홍주고 등 10개 중심학교를 선정한 바 있고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적절한 예산 지원 및 컨설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취지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궁화 관련 전문가인 천리포 수목원 김건호 박사와 남면초·중학교 최기학 교장의 무궁화 재배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특강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최기학 교장은 "아름다운 환경에서 아름다운 생각이 싹튼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학교정원에서 나라꽃을 직접 키우고 관리하는 과정 자체가 훌륭한 나라사랑 교육이 되고 학생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모인 10개 학교가 중심이 돼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심학교로 선정된 10개의 학교는 여건에 맞는 특색있는 무궁화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도 교육청은 전문가와 함께 학교를 방문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나라꽃 피우는 학교 만들기 조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0: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