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중학생 위한 진로 탐색 및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군산시, 중학생 위한 진로 탐색 및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 1

군산시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 3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동기 부여와 학습 흥미를 유발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멘토링 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한다.

올해로 6년째 운영되는 이번 하계 캠프는 전북외고 창조관에서 1기(120명,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와 2기(120명, 8월 2일부터 8월 4일까지)로 나눠 추진된다.

캠프 내용은 학습방식에 따른 학습동기부여, 가장 중요한 진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중학생들의 진로상담 및 지도, 유형에 따른 학습전략, 예·복습기법 등을 주제로 해 8교시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주말 학습)에서 배출한 서울대 등 주요 대학 재학생 12명의 멘토가 참가자들과 조를 이뤄 자기주도학습법, 학습 플래닝, 학습 및 생활태도, 입시 노하우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번 캠프는 지난 14일에 실시된 3종 진단검사(인성, 학습, 진로)를 토대로 진로와 목표대학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1:1 개인별 상담을 해당 학생의 학부모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의 역할과 교육법 지도, 자녀의 진로 선택, 2021(현재 중 3학년)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돼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 3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한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캠프가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형성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대성 군산시 인재양성과장은 "앞으로 자기주도학습 향상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진로지원 프로그램 및 창의 인성 리더십 프로그램 등 현시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