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산학관 포럼 제6차 정례회 개최

제천시, 산학관 포럼 제6차 정례회 개최 - 1

제천시는 26일 오전 7시 서울관광호텔에서 산학관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천 산학관 포럼' 을 개최했다.

지난해 7월 구성된 후 6번째 정례회로 이근규 제천시장, 이용걸 세명대학교 총장, 이원탁 대원대학교 총장, 장병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성 제천단양상공회의소 회장, 상공회의소 소속 기업체 등 관내 30여 개 기업체와 8개 금융기관장을 비롯한 총 6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창업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포럼에서는 세명대에서 추진 중인 JS(Jecheon-Semyung Univ) Design Center(안) 설립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JS디자인센터는 세명대 관련학과 교수진 및 학생들이 제천 지역 중소기업과 벤처기업들의 애로사항 중 하나인 제품, 용기, 포장 등 디자인 관련 사항 등을 기업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또한 제천시 관내 기업과 대학교수의 1:1 매칭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경영에 원활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도 논의됐다.

제천시와 각 대학교, 기업체 등 참석자들은 이날 포럼을 통해 자유로이 의견을 나누고 격 없이 협력을 구할 수 있는 자리라며 지속적으로 포럼이 유지 발전되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