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군부대와 영상정보공유 협약 체결

영광군, 군부대와 영상정보공유 협약 체결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군부대와 손잡고 관내 통합방위사태 등 상황 발생 시 효율적인 군사작전 수행을 위한 기반 구축에 나선다.

영광군은 지난 25일 군수실에서 제8332-3부대와 민·관·군·경 간 통합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영상정보공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확고한 지역 향토 방위태세를 지원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통합방위사태 발생 시 CCTV통합관제센터의 영상정보를 상호 공유 및 신속한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영광지역에 적 부대의 침투·국지도발 등의 상황 발생 시 통합관제센터에 군(軍) 연락관을 파견하고 군부대에 영상정보자원 등을 서로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8332-3부대와의 영상정보공유 업무협약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 건설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광군과 군부대가 군민 안전의식을 높이고 굳건한 방위태세 확립하는데 더욱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해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은 물론 각종 사건, 사고 및 재난 등 위급한 상황에 주민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