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걸으면서 기부하는 '걷기 나눔 캠페인'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 걸으면서 기부하는 '걷기 나눔 캠페인' 실시 - 1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걸으면서 기부하는 걷기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걷기 나눔 캠페인은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걷기 사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에서 '빅워크(Bigwalk)' 애플리케이션을 켜두고 참여 모금통 '광주서구보건소 나의 발걸음, 희망 한걸음'으로 접속하여 걸음 시작을 누르면 GPS나 활동센서로 걸음이 측정된다.

10m 걸을 때마다 1원이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는 돈으로 환산돼 목표액 천만 원이 달성되면 걷지 못하는 우리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전달되는 모바일 기부 플랫폼이다.

특히 걸으면서 소모된 시간, 거리, 칼로리 등을 계산해주어 건강관리도 하면서 나눔도 실천할 수 있다.

목표액 1천만 원은 지난 6월 13일 더_블랙외과의원(광주점)에서 기부해 모금통에 걷기 목표가 달성되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건강생활 걷기실천으로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우리의 평범하고 일상적인 한걸음이 걷기를 간절히 바라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정책팀(062-350-4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