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미로마을 문화로 통한 데이'

부산 금정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미로마을 문화로 통한 데이' - 1

(재)금정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7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미로마을 문화로 통한 DAY'라는 테마로 서동예술창작공간과 서동미로시장 일원에서 오는 29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매월 1회 금정 지역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사업을 펼친다.

문화를 매개로 지역 주민과 예술로 소통하며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기 위하여 서동미로시장 내 활용도가 떨어진 유휴공간을 선정하고 공간마다 특성을 살린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미로마을 문화로 통한 DAY'는 매월 다양한 컨셉에 맞추어 '1평 콘서트', '빈-집 아트', '재생미로', '미로예술시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1평 콘서트, 빈-집아트: 시장상인들과 함께하는 공연, 빈 공간(점포)를 활용한 문화존 운영

▲ 재생미로, 미로예술시장: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예술가가 되어보는 프로그램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29일(토)에는 1960∼70년대 미로시장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가상의 캐릭터들이 시장 일원을 활보하며 주민들을 상대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금정문화재단 원정희 이사장은 구도심 문화예술창작공간, 일상생활공간 등 지역의 기반 시설을 활용해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누구나 문화향유를 누릴 수 있는 지역 문화예술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지속적으로 우수한 사업을 유치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문의는 서동예술창작공간(051-525-6262, ujoh@gjfac.org)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7-26일 15: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