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유해야생동물 기동 구제단 간담회 개최

영광군, 유해야생동물 기동 구제단 간담회 개최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수확기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한 유해 야생동물 기동 구제단 간담회를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금번 간담회는 영광경찰서와 합동으로 추진했으며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두고 농업인들의 수고와 땀으로 일군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수고하고 있는 구제단에 대한 노고 치하와 함께 야생동물 포획 및 수렵 시 주의사항, 수렵면허 갱신 안내, 총기 안전관리 수칙에 대한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유해 야생동물의 포획지역을 3∼5리로 확대 운영해 야생동물의 증가로 인해 정성 들여 가꾸어 놓은 농작물의 안전한 수확을 위해 포획 시 주의사항과 총기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도록 했다.

또한, 지역의 지형, 지물, 산림, 논·밭 등에 주민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선행해 인명피해 및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4월 법성면 입암리 산불 발생 시 유해 야생동물 구제단에서 장비(써치)를 현장에 투입해 산불진화에 큰 도움을 준 데 대해 고마움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건설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1일 16: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