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무협, SC IT마스터 과정 졸업생 2천명 돌파



'스마트클라우드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과정 졸업생이 2천 명을 돌파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무역아카데미는 지난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32기 SC IT마스터'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생 총 86명 가운데 현재 72명이 라쿠텐, 소프트뱅크 및 파소나테크 등 일본 IT기업에 취업했다.

SCIT마스터 과정은 이번 수료식을 포함해 총 2천1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천 명을 돌파한 것은 국내 단일 해외취업 교육과정 중 SC IT마스터가 처음이다.

SC IT마스터 과정은 무역아카데미가 2001년부터 개설한 해외취업 과정으로 교육생들은 약 11개월 동안 ICT 및 일본어를 집중 이수하며 일본 취업을 준비한다.

교육생 전원은 일본 현지에서 일본 기업들과 채용면접을 통해 현지취업을 확정하게 된다.

2013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정 해외취업 우수과정으로 계속 선정됐으며 라쿠텐, 소프트뱅크, 에이팀 등 일본 IT기업들 역시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 해마다 졸업생 채용 의사를 타진해 오고 있다.

강호연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이번 졸업생 2천 명 돌파로 SC IT마스터 과정의 새로운 이정표를 쓰게 됐다"고 말하며 "해외취업을 위한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3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